올해 초에 Microsoft가 개발 도구를 학생들을 위해서 개발 도구를 무료로 쓸 수 있게 해준다는
DreamSpark 이야기가 국내 블로고스피어 에도 돌았 던 적이 있었습니다. 당시에 국내에서는 언제 시작 하나요? 국내에서도 하긴 하나요? 같은 질문들을 꽤 많았던 것 같고요.

학생들을 위해서 소프트웨어를 무료로 사용하게 끔 하는 DreamSpark 프로그램을 진행하기 위해서는 사용하는 사람이 학생인지 아닌지를 확인해야 하는 과정이 필요한데요, 실제로 국내에서는 이와 같은 인증을 하는 방식의 문제를 어떻게 풀어야 하는가 때문에 시행이 늦어지게 되었습니다.

다른 나라의 경우는 학교에 있는 학생들의 Database를 연동을 해서 진행을 하는 방법이나 중앙화된 학생들 DB를 이용하기도 하였는데요, 그 같은 학생 인증 방법 중의 하나는 ISIC라고 하는 국제 학생증을 이용한 방법입니다. 국내도 이 것을 통해서 DreamSpark를 이용할 수가 있습니다.

ISIC는 학생 분들 중에 해외 배낭여행을 가보신 분들은 만들어보셨거나 들어보셨을 텐데요, 본인이 학생임을 증명하는 카드이며, 국내는 전국 115개 대학과 외환 은행 또는 온라인에서 쉽게 만들 수 있도록 되어 있습니다. 만드는 비용은 대략 10달러 정도였었는데요, 자세한 건
여기 사이트도 참고해 보세요.

이 ISIC 카드의 번호를 이용해서 DreamSpark 사이트에서 학생 인증을 하시면 Visual Studio 2008, Windows Server 2008, XNA Creators Club Trial(Xbox360용 XNA게임 개발 가능), Expression Studio 등 평소에 사용하고 싶었던 마이크로소프트 개발 관련 프로그램을 마음껏 사용할 수가 있습니다.


얼마전에 포스팅했던 비지니스에 불꽃을 당기는
BizSpark와 더불어 학생들이 가지고 있는 꿈에 불꽃을 당기는 프로그램이며, 본인이 가지고 있는 아이디어 등을 이 같은 최신의 편리한 도구를 이용해서 구현해 보면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추후에 창업을 해서 BizSpark로의 연계도…)


DreamSpark 국내 페이지
에 보시면 DreamSpark 온라인 Seal 달기 및 사용기 행사를 통해서 다양한 선물도 준다고 하니, 학생이라면 본인의 사이트에 Seal을 달아 보셔도 좋겠네요. Seal이란 본인의 관심사 등에 대한 것을 본인 블로그에 Seal 형태로 달고, 사람들과 network할 수 있습니다.


Microsoft 기술에 대한
많은 커뮤니티에서도 이 DreamSpark 프로그램을 같이 알리고 있고요, 미래 한국 IT의 희망이 될 학생 여러분들이 더 떳떳하고, 더 편리하게 프로그램을 사용해서, 더 많은 좋은 서비스 및 소프트웨어들을 만들어 주었으면 합니다. (이매진컵도 좋은 기회가 될 거구요)


DreamSpark 한국 페이지 바로가기
– 제공 S/W목록, 사용 방법, Seal 달기 캠페인, 커뮤니티 정보

DreamSpark 글로벌 페이지 – DreamSpakr 등록 및 개발용 소프트웨어 다운로드, 설명 및 FAQ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