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 다닐때 생각해 보면 가끔씩 현업에서 활동하시는 분들이 분들이 오셔서 진행을 하는 특강들이 있었습니다. 교재로 하는 전공 수업도 의미가 있지만, 때로는 이렇게 현업에 계신 분들이 해주시는 이야기들이 향후에 진로 등을 고민 할때 도움이 되는 이야기들이 많았던 것 같습니다.

MIX ON CLASSMIX라는 매년 미국 라스베가스에서 열리는 Microsoft의 행사의 이름과 연관이있는데요, Microsoft에서 1년에 2번씩 진행하는 학과 방문 특강의 이름입니다. 지난 2008년도에도 아카데믹 페스티벌이라는 이름으로 Microsoft 견학 프로그램과도 같이 같이 진행을 했었고요 .

지난 학기에 저 역시 몇몇 학교에 방문 해서, 매우 열정적인 학생들을 많이 만나보았고요, 또 저 역시 그런 과정에서 많은 것들을 얻을 수 있는 시간 들이었습니다. 이번에도 11월 10일부터 12월 초까지 이 같은 학과 방문 기술 특강이 진행될 예정입니다. (전국의 대학교를 방문하는 즐거움~).

저는 이번에 다른 에반젤리스트 분과 함께 XNA 게임에 관련한 특강을 하게될 예정이고요, 경우에 따라서 다른 기술 분야 쪽도 몇번 하게되지 않을까 합니다. 얼마전에 XNA 3.0 나와서 더 유익한 특강으로 학생분들께 의미 있는 시간이 되도록 노력하도록 하려 합니다.

참, 이번 Mix On Class에 참석한 모든 학생분들에게는 DreamSpark 이용권을 드릴 예정인데요, 이것을 통해서 학생분들이 Visual Studio 등 개발에 필요한 Microsoft의 개발툴을 다운로드 받아서 사용하실 수 가 있게 됩니다. (참석하지 못하는 학생분들은 ISIC라는 국제 학생증만 있다면 사용 가능합니다)

총 네 가지의 XNA, Robotics, Silverlight & WPF, Mobile & Embedded 강의 내용에 자세한 내용과신청 방법 등은 아래의 Mix On Class 페이지 에서 확인을 하시면 됩니다. 주변의 학생들이 있다면 이런 기회가 있다는 것을 알려주셔서 학생들이 기술에 더욱 재미를 느낄 수 있게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Mix On Class 페이지 바로가기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