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크로소프트의 클라우드 컴퓨팅 기술인 Azure를 활용한 사례들을 5가지 정도 이어지는 포스팅을 통해서 소개하려고 합니다. 이론적인 것 보다는 실제로 과연 어떤 기업이 Azure를 쓰고 있는지 그리고 어떻게 쓰고 있는지를 보면 Azure 같은 클라우드 환경을 이용한 새로운 비지니스에 대한 아이디어가 떠오를 수도 있을 것 같고요.

처음으로 소개해 드릴 Azure 사례는 트위터 클라이언트인 TwittZure 입니다. 지난해 전세계적으로 Twitter 열풍이라고 해도 좋을 만큼 온라인 상에서 마이크로 블로깅과 같은 새로운 트랜드를 만들었던 Twitter를 데스크톱에서 사용할 수 있게 해주는 애플리케이션 입니다. 이 같은 Twitter 클라이언트로는 Sessmic 등도 많이 사용을 하지요.

image

TwitZure의 가장 큰 특징들은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Azure 환경을 이용해서 구축되었다는 것, 그리고 Silverlight 3의 OOB(Out of Browser) 기능을 이용해서 오프라인에서도 온라인과 동일한 경험을 주고 있다는 것 입니다. 물론 내부적으로는 3D 효과를 쓴 것이나, 인증 처리 방법, Twitter API 사용 등과 같은 것도 관심있게  볼 수 있고요.

물론 아직 베타 상태라서, 실제로 사용을 하기에는 기존에 잘만들어진 Twitter 클라이언트 들에 비해서 불편한 부분도 있지만, Azure 같은 클라우드 환경에서 인프라 사용량의 변동이 클 수 있는 Social 애플리케이션을 적용한 것과, Silverlight 3가 주는 온 오프라인 기능, 그리고 검색 기능 같은 것들은 꼭 체크해 볼만한 프로젝트 입니다.

(영문) Case Study - TwittZure Silverlight Twitter Client on Azure in 실버라이트 팀 블로그
화면 캡쳐와 더불어서 TwittZure가 어떤 기능들이 있는지에 대해서, 잘 소개가 되어져 있음.

(영문) TwitterZure – Silverlight Twitter Client on Azure in scematic
이 애플리케이션을 개발한 scematic에서 작성한 PDF 형태의 문서로 기술적인 내용을 소개



 

티스토리 툴바